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—¬ν–‰κ³Ό 힐링

β›”λΉ„ν–‰κΈ° κ²°ν•­ κ²°ν•­ 쑰건⛔ (풍속, 호우,날씨) / κ²°ν•­μ‹œ λŒ€μ²˜λ²• (μˆ™μ†Œ, μ˜ˆμ•½ λ“±)

by Profiles 2023. 5. 5.
λΉ„ν–‰κΈ°λŠ”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 κ΅ν†΅μˆ˜λ‹¨μ΄λ‹€. 특히 μž₯거리 이동에 νŠΉν™”λ˜μ–΄ μž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•ˆμ „μƒ 문제둜 μš΄ν•­μ— λ§Žμ€ μ œμ•½μ΄ λ°œμƒλ˜κΈ°λ„ ν•œλ‹€. 특히 기상-날씨가 주된 영ν–₯을 λ―ΈμΉ˜λŠ”λ° λΉ„ν–‰κΈ° μ—°μ°©κ³Ό κ²°ν•­ 원인과 κΈ°μ€€ 및 κ΄€λ ¨ λŒ€μ²˜ 정보듀에 λŒ€ν•œ λ‚΄μš©μ„ λ‹΄μ•„ λ³Έλ‹€.

λΉ„ν–‰κΈ° κ²°ν•­ / 원인 / λŒ€μ²˜λ²•

 

1. λΉ„ν–‰κΈ° μš΄ν•­ μƒνƒœλ“€

  • 정상 μš΄ν•­
  • 지연 μš΄ν•­
  • κΈ΄κΈ‰ νšŒν•­
  • κ²°ν•­

 

1.1. 정상 μš΄ν•­

정상 μš΄ν•­μ΄λž€ 기본적으둜 μ˜ˆμ •λœ μ‹œκ°„μ— μΆœλ°œν•˜λŠ” μš΄ν•­ ν˜•νƒœλ₯Ό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 λ‹€λ§Œ 고객-승객이 κ΅¬λ§€ν•œ ν‘œκΈ° λͺ…κΈ°λœ 좜발 μ‹œκ° μ •μ‹œμ— μΆœλ°œν•˜λŠ” κ²ƒλ§Œμ„ μ˜λ―Έν•˜λŠ” 것은 μ•„λ‹ˆλ‹€. 지연 μš΄ν•­μ— 기쀀에 ν•΄λ‹Ή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μ‹œκ°„ λ‚΄ λ°œν•˜λŠ” 것을 정상 μš΄ν•­μ΄λΌκ³  ν•œλ‹€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.2. 지연 μš΄ν•­

 

지연 μš΄ν•­μ€ 정상 μš΄ν•­ 기쀀을 λ²—μ–΄λ‚œ 경우λ₯Ό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 지연 μš΄ν•­μ€ 마λƒ₯ μ •μ‹œ 좜발 μœ„λ°˜μ„ μ˜λ―Έ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‹€. κ΅­λ‚΄μ„ . κ΅­μ œμ„œλ„Ή 따라 차이가 μ‘΄μž¬ν•˜λ©° κ΅­λ‚΄, κ΅­μ™Έμ˜ 항곡사 λ§ˆλ‹€ν•­κ³΅μ‚¬λ§ˆλ‹€ λ‹€λ₯Έ 기쀀을 가지고 μžˆλ‹€. 지연 μš΄ν•­μ΄ λ°œμƒν•œ 경우 μŠΉκ°μ— 끼친 λΆˆνŽΈμ— λŒ€ν•œ 보상이 λ°œμƒλœλ‹€. 이λ₯Ό 지연 μš΄ν•­ 보상 (지연 보상)이라고 ν•œλ‹€. 이 λ˜ν•œ 각 ν•­κ³΅μ‚¬λ§ˆλ‹€ λ‹€λ₯Έ 기쀀이 적용되고 μžˆλ‹€.

 

 

[μ°Έκ³ ] 지연 μš΄ν•­ κΈ°μ€€

1) κ΅­λ‚΄ : 이착λ₯™ μ‹œκ°„ κΈ°μ€€  

  • κ΅­λ‚΄μ„  : 30λΆ„ 초과
  • κ΅­μ œμ„  : 1μ‹œκ°„ 초과

 

 

2) 톡상 ꡭ제 : 지연 μš΄ν•­

  • 게이트 좜발-도착 이후 15λΆ„ λ‚΄ 미좜발

> μœ„ ν˜„ν–‰ κ΅­λ‚΄, ꡭ제 지연 μš΄ν•­ 기쀀을 λΉ„κ΅ν•˜λ©΄ κ΅­λ‚΄ 기쀀이 ꡭ제 κΈ°μ€€ λŒ€λΉ„ λ„λ„ν•˜λ‹€λŠ” 것을 μ•Œ 수 μžˆλ‹€. 이런 μ°¨μ΄λŠ” κ΅­λ‚΄ 항곡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μ΄μš©κ°λ“€μ΄ ν•΄μ™Έ 항곡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μ΄μš©κ°λ³΄λ‹€ λ”μš± λΆˆλ¦¬ν•œ 여건에 μžˆλ‹€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 이에 따라 κ΅­ν† λΆ€λŠ” μ†ŒλΉ„μž λ§Œμ‘±λ„ κ°œμ„ μ΄λΌλŠ” λͺ©ν‘œ ν•˜μ— μΆ”ν›„ κ΅­λ‚΄ κ·œμ •μ„ ꡭ제 κ·œμ •μ— μ€€ν•˜κ²Œ ν•˜κ² λ‹€κ³  ν•œλ‹€.

 

 

 

1.3. κΈ΄κΈ‰ νšŒν•­

 

 

κΈ΄κΈ‰ νšŒν•­μ΄λž€ 이λ₯™-μΆŸλΌν•œ λΉ„ν–‰κΈ°κ°€ 이내 좜발 κ³΅ν•­μœΌλ‘œ λŒμ•„μ˜€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 κΈ΄κΈ‰ νšŒν•­μ΄ λ°œμƒλ˜λŠ” ꡬ체적 μ‚¬λ‘€λŠ” λΉ„ν–‰ ν™˜κ²½-κΈ°ν›„μ˜ κΈ‰κ²©ν•œ μ•…ν™”, κΈ΄κΈ‰ ν™˜μž λ°œμƒ, νƒ‘μŠΉκ°μ˜ μœ„ν—˜ν•œ ν–‰μœ„ λ°œμƒ 및 기체 결함 확인 등이 μžˆλ‹€. λΉ„ν–‰κΈ°μ˜ μš΄ν•­μ€ 항곡법에 μ˜ν•΄ μ—„κ²©ν•˜κ²Œ 관리됨에 λΆˆκ°€ν•­λ ₯적 κΈ΄κΈ‰ νšŒν™©μ΄ μ•„λ‹Œ 경우 λ―Όν˜• 사적 μ±…μž„μ΄ 원인을 μœ λ°œν•œ μ‚¬λžŒμ—κ²Œ λ°œμƒλ  수 μžˆλ‹€.

 

 

 

1.4. κ²°ν•­ / μš΄ν•­ μ·¨μ†Œ 

  • 기상 μ•…ν™”
  • 기체 결함
  • ꡭ제 사정 변동

λΉ„ν–‰κΈ° μš΄ν•­ 결항이 λ°œμƒλ˜λŠ” 주된 원인을 μœ„μ™€ κ°™λ‹€. κ°€μž₯ λŒ€ν‘œμ μ΄λ©° κ°€μž₯ 빈번히 λ°œμƒλ˜λŠ” 원인은 단연 기상악화이닀. 기상 여건은 μ²œμž¬μ§€λ³€μœΌλ‘œ μΈκ°„μ˜ 힘으둜 μ‘°μ ˆν•  수 μ—†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이외 기체 결함과 ꡭ제 μ‚¬μ •μ˜ κΈ΄λ°•ν•œ 변동이 λΉ„ν–‰κΈ° κ²°ν•­μ˜ 원인이 λœλ‹€.

 

 

날씨 κ²°ν•­ 쑰건

1) 기상 μ•…ν™” κ²°ν•­ 쑰건-κΈ°μ€€ 

# ꡬ름고도 / μ‹œμ•Ό

λΉ„ν–‰κΈ° μš΄ν•­μ— κ΄€ν•œ ν†΅μ œ 기관듀이 ν˜‘μ—…ν•œ κ²°κ³Ό 마련된 기쀀을 μΆ©μ‘±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상황 λ°œμƒμ‹œ μš΄ν–‰ κΈˆμ§€ 결정을 λ‚΄λ¦°λ‹€. 즉 κ΅¬λ¦„μ˜ κ³ λ„λŠ” 비행에 영ν–₯을 λ―ΈμΉ˜λŠ” μš”μ†Œμ— ν•΄λ‹Ήν•œλ‹€. 이외 μ „λ°˜ μ‹œμ•Ό 확보가 μ–΄λ €μš΄ 경우 (μ €μ‹œμ •) λΉ„ν–‰κΈ° 결항이 λ°œμƒλœλ‹€.

 

 

# νƒœν’

νƒœν’μœΌλ‘œ μΈν•œ 강풍, κ°•μš° 등이 λ°œμƒ 예츑, 예견 되며 λ°œμƒ μˆ˜μ€€μ΄ λΉ„ν–‰ κΈˆμ§€ 경보 μˆ˜μ€€μ— λ„λ‹¬ν•˜κ±°λ‚˜ ν• 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  λ•Œ

 

 

# 천λ‘₯번개

λΉ„ν–‰κΈ° νƒ‘μŠΉμ§€ 곡항 인근 천λ‘₯λ²ˆκ°œκ°€ λ°œμƒ μ€‘μ΄κ±°λ‚˜ λ°œμƒ 될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˜λ©° 지속가λŠ₯성이 높은 λ•Œ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# λΉ„ / κ°•μš° / 폭우 / 호우

  • μ‹œκ°„λ‹Ή κ°•μš°λŸ‰ 30mm 이상
  • 3μ‹œκ°„ κΈ°μ€€ κ°•μš°λŸ‰ 50mm 이상
  • μœ„ 두가지 κΈ°μ€€ 쀑 ν•˜λ‚˜λΌλ„ λ°œμƒ λ˜λŠ” λ°œμƒ μ˜ˆμƒ μ‹œ

 

 

# 눈 / λŒ€μ„€

  • 24μ‹œκ°„ λ™μ•ˆ λˆ„μ  3 cm 이상 λ°œμƒ
  • λ˜λŠ” 3CM 이상 λˆ„μ λ  것이라 μ˜ˆμƒλ  λ•Œ

 

 

# κ²°ν•­ 풍속 / 강풍 / 급변풍

  • 10λΆ„κ°„ λ°œμƒλœ 평균 풍속이 25KT 이상
  • μ΅œλŒ€ μˆœκ°„ 풍속이 35KT 이상
  • μœ„ 두 가지 μš”κ±΄ 쀑 ν•˜λ‚˜ 이상이 λ°œμƒ μ€‘μ΄κ±°λ‚˜ λ°œμƒ 예츑될 λ•Œ

 

 


μ§€μ—°λ˜λ©΄ / κ²°ν•­λ˜λ©΄ / λŒ€μ²˜λ²•

μ˜ˆμ •λœ 일정에 변동이 λ°œμƒλ˜λŠ” 좜발 지연과 결항은 νƒ‘μŠΉκ°μ—κ²ŒλŠ” 맀우 κ³€λž€ν•œ 상황이닀. ν•˜μ§€λ§Œ κ·Έλƒ₯ 발만 동동 거리고 μžˆμ„ 순 μ—†λ‹€. λ‹€μŒμ€ ν•΄λ‹Ή 상황이 λ°œμƒλœ 경우 ꢌμž₯λ˜λŠ” 지연 μ‹œ λŒ€μ²˜λ²•, κ²°ν•­ μ‹œ λŒ€μ²˜λ²•μ΄λ‹€. μžμ‹ μ΄ ν•΄λ‹Ήν•˜λŠ” 상황에 ν•œν•΄μ„œλ§Œ

 

 

1) 지연-κ²°ν•­ 확인

ν˜„μž¬λŠ” λŒ€λΆ€λΆ„ κ²°ν•­ 사싀에 λŒ€ν•΄ νƒ‘μŠΉμžμ—κ²Œ λ¬Έμžμ™€ 같은 μ•Œλ¦Ό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톡해 ν•΄λ‹Ή 사싀을 μ „λ‹¬ν•œλ‹€. μ§€μ—°μ˜ 경우 μ§€μ—°μ˜ μ˜ˆμƒ 정도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š”ν•˜λ©° κ²°ν•­μ˜ 경우 ν•΄λ‹Ή 일정을 지속할 것인지 λ³€κ²½ν•  것인지에 λŒ€ν•œ 선택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

 

 

 

2) ν•„μˆ˜ 일정 μ‘΄μž¬μ‹œ

 

 

λ°˜λ“œμ‹œ 일정을 진행해야 ν•œλ‹€λ©΄ 확인할 것은 λ‹€μŒμ΄λ‹€.

  • λŒ€μ²΄ 편 확인
  • λŒ€μ²΄ 곡항 확인
  • λͺ©μ μ§€ λ³€κ²½ 좜ꡭ

λŒ€μ²΄ νŽΈμ΄λž€ 항곡기 결항에 따라 λ‹€λ₯Έ λΉ„ν–‰ 편이 λ§ˆλ ¨λ˜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 ν•΄λ‹Ή κ²½μš°λŠ” μ²œμž¬μ§€λ³€μ΄ μ•„λ‹Œ λ‹€λ₯Έ 이유둜 κ²°ν•­ λ°œμƒμ‹œ 진행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 λŒ€μ²΄νŽΈμ„ μ΄μš©ν•΄μ„œλΌλ„ λ°˜λ“œμ‹œ μΆœκ΅­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일정이라면 κ°€λŠ₯ν•œ 빨리 항곡사 μΉ΄μš΄ν„° ν˜Ήμ€ μ½œμ„Όν„°λ₯Ό μ΄μš©ν•΄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˜ˆμ•½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

 

 

λŒ€μ²΄ 곡항 확인 : κ²½μš°μ— 따라 지역별 날씨가 λ‹€λ₯Έ κ²½μš°κ°€ μžˆλ‹€. μš°λ¦¬λ‚˜λΌ 같이 비ꡐ적 κ΅­ν† κ°€ 쒁은 κ΅­κ°€λŠ” 선택이 μ œν•œλ˜μ§€λ§Œ μ–΄μ¨Œλ“  λ°˜λ“œμ‹œ μΆœκ΅­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경우라면 ν•΄λ‹Ή 방법 λ˜ν•œ 선택 κ°€λŠ₯ν•œ μ˜΅μ…˜ 쀑 ν•˜λ‚˜μ— ν•΄λ‹Ήν•œλ‹€.

 

즉 μΈμ²œκ³΅ν•­ 좜ꡭ이 날씨-기후에 μ˜ν•΄ μ „λ©΄ 결항이 λ‚΄λ €μ‘ŒμœΌλ‚˜ λΆ€μ‚°-κΉ€ν•΄ 곡항은 μš΄ν•­ 쀑인 상황이라면 λ‹€λ₯Έ κ΅ν†΅νŽΈμ„ μ΄μš©ν•΄ 곡항을 λ³€κ²½ν•΄ μΆœκ΅­ν•˜λŠ” 것이닀. 이땐 λ°˜λ“œμ‹œ μ΄λ™μ‹œκ°„κ³Ό κ²°ν•­ κ³΅ν•­μ˜ ν™˜κ²½ κ°œμ„  μƒν™©κΉŒμ§€ μ†Œμš” μ‹œκ°„μ„ κ³ λ €ν•˜μ—¬ 이동을 선택해야 ν•œλ‹€. 이 같은 방법은 특히 μ˜ν† κ°€ 넓은 κ΅­κ°€μ—μ„œ ν”νžˆ μ‚¬μš©λ˜λŠ” 방법이닀.

 

 

 

λͺ©μ μ§€ λ³€κ²½ 좜ꡭ

만일 νŠΉμ • κ΅­κ°€ν–‰ λΉ„ν–‰ 편이 κ²°ν•­λœ κ²½μš°μ΄λ©΄μ„œ λ‹€μŒ ν•­κ³΅νŽΈκΉŒμ§€ 기닀릴 μ—¬μœ κ°€ μ—†λ‹€λ©΄ λͺ©μ μ§€ 인근 κ΅­κ°€λ‘œ λΉ„ν–‰νŽΈμ„ λ³€κ²½ν•˜λŠ” 것도 ν•˜λ‚˜μ˜ 방법이 될 수 μžˆλ‹€. 즉 νƒœκ΅­ 방콕이 원 λͺ©μ μ§€μ΄λ‚˜ ν•΄λ‹Ή λΉ„ν–‰νŽΈμ΄ κ²°ν•­λ˜μ—ˆμœΌλ©° λ‹€μŒ λΉ„ν–‰ νŽΈκΉŒμ§€ 였랜 μ‹œκ°„μ΄ μ†Œμš”λ  κ²ƒμœΌλ‘œ μ˜ˆμƒλœλ‹€λ©΄ 인근 ꡭ가인 캄보디아 ν˜Ήμ€ 라였슀λ₯Ό ν†΅ν•œ 경유 μž…κ΅­λ„ ν•˜λ‚˜μ˜ 방법이 될 수 μžˆλ‹€.

 

 

 

3) μ˜ˆμ •λœ 일정듀 λ³€κ²½ν•˜κΈ°

  • μˆ™μ†Œ μ˜ˆμ•½
  • λ Œν„°μΉ΄ μ˜ˆμ•½
  • μ—¬ν–‰ νŒ¨ν‚€μ§€ μ˜ˆμ•½

 

κ³Όκ±° ν•΄μ™Έμ—¬ν–‰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λŒ€λΆ€λΆ„ ν˜„μ§€ 직접 μ˜ˆμ•½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μ μš©λ˜μ—ˆλ‹€. 즉 일뢀 μ„œλΉ„μŠ€μ— ν•œν•΄μ„œλ§Œ μ˜ˆμ•½μ΄ κ°€λŠ₯ν–ˆμœΌλ©° λŒ€λΆ€λΆ„ ν˜„μ§€μ— λ„μ°©ν•˜μ—¬ 직접 μ˜ˆμ•½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상황이 λŒ€λΆ€λΆ„μ΄μ—ˆλ‹€.

 

ν˜„μž¬λŠ” λ‹€λ₯΄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—¬ν–‰μžλ“€μ΄ ν˜„μ§€μ— λ„μ°©ν•˜κΈ° μ „ ν˜„μ§€μ—μ„œ 체λ₯˜ν•œ ν˜Έν…”, λ ˆμ§€λ˜μŠ€ λ“±κ³Ό 같은 μˆ™μ†Œλ₯Ό μ˜ˆμ•½ν•΄ 일정을 μ§„ν–‰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μ΄λŠ” λ‹€λ­‡ μˆ™μ†Œμ— ν•œν•˜μ§€ μ•Šκ³  점차 미리 μ˜ˆμ•½ν•˜λŠ” 상황이 늘고 μžˆλŠ” 것이닀.

 

 

ν•˜μ§€λ§Œ 이런 νŽΈλ¦¬ν•œ μ˜ˆμ•½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결항이 λ°œμƒν•˜λ©΄ 또 ν•˜λ‚˜μ˜ 골칫거리둜 λ³€κ²½λœλ‹€. 즉 κ²°ν•­ μ΄μœ μ— 따라 μ–Έμ œ 도착할지 λͺ¨λ₯΄λŠ” κ΅­κ°€μ˜ 각쒅 μ„œλΉ„μŠ€λ“€μ„ λ³€κ²½, μ·¨μ†Œν•΄μ•Ό ν•˜λ©° μ΄λ•Œ ν™˜λΆˆκΈˆκ³Ό μœ„μ•½κΈˆ 등을 확인해야 ν•˜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 

λ”°λΌμ„œ κ²°ν•­-지연이 λ°œμƒν•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λ‹€μŒ 일정을 μ–΄λ–»κ²Œ ν•  것인지 즉 μ „λ©΄ μ·¨μ†Œ ν˜Ήμ€ λ”œλ ˆμ΄ μ‹œμž‘ μ–΄λŠ 것을 ν•  것인지 μ„ νƒν–ˆλ‹€λ©΄ 이에 따라 μ—°λ™λœ ν˜„μ§€μ˜ μ˜ˆμ•½ μ„œλΉ„μŠ€λ“€μ„ κ΄€λ¦¬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ˆ˜μ΄λ‹€.

 

μ΄λŠ” λ‹¨μˆœνžˆ 손해 λ³΄λŠ” λΉ„μš©κ³Ό κ΄€λ ¨λœ 것이 μ•„λ‹ˆλ‹€. 만일 1일 도착해 μˆ™μ†Œ μ΄μš©μ„ μ˜ˆμ•½ν•œ 상황인 경우 지연, μ—°μ°©, κ²°ν•­μœΌλ‘œ 2일에 λ„μ°©ν•œλ‹€λ©΄ λ‹Ήμž₯ μ΄μš©ν•  μˆ™μ†Œκ°€ 없을 μˆ˜λ„ 있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 

 

 

4) 인근 μˆ™μ†Œ-μˆ™λ°• μ˜ˆμ•½

결항이 지속될 것이 μ˜ˆκ²¬λ˜κ±°λ‚˜ λ‹€μŒ λΉ„ν–‰ νŽΈκΉŒμ§€ μ˜€λžœμ‹œκ°„μ΄ μ†Œμš”λ  것이 ν™•μΈλœ 상황이라면 λ‹€μŒ λΉ„ν–‰νŽΈκΉŒμ§€ 기닀림을 λŒ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μ–΄λŠ μ •λ„μ˜ μ‹œκ°„μ„ κ³΅ν•­μ—μ„œ λŒ€κΈ°ν•΄μ•Ό ν•˜λŠ”μ§€μ— 따라 λ‹€λ₯Έ μ˜λ―Έκ°€ 될 수 μžˆμœΌλ‚˜ 비ꡐ적 κΈ΄ μ‹œκ°„μΈ 경우 κ³΅ν•­μ—μ„œ κΈ°λ‹€λ¦¬λŠ” 것은 ν•œκ³„κ°€ μžˆλ‹€.

 

λ”°λΌμ„œ κ²½μš°μ— 따라 곡항 인근의 μˆ™μ†Œ-μˆ™λ°•μ„ μ˜ˆμ•½ν•˜λŠ” 것도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 특히 였랜 μ‹œκ°„ 곡항 λŒ€κΈ°κ°€ ν™•μ •λœ 상황이라면 μ΅œλŒ€ν•œ λΉ λ₯΄κ²Œ μ˜ˆμ•½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 λ‹Ήμ—°νžˆλ„ λ™μΌν•œ ν™˜κ²½μ— 놓인 μ—¬ν–‰μžλ“€μ€ λ§ŽμœΌλ‚˜ 인근 μˆ™μ†ŒλŠ” μΆ©λΆ„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 μ˜ˆμ•½μ΄ λΆˆκ°€ν•  μˆ˜λ„ 있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 

 

[μ°Έκ³ ]

λΉ„ν–‰κΈ°κ°€ κ²°ν•­λœ 경우 ν•­κ³΅μ‚¬μ—μ„œ μˆ™μ†Œ-μˆ™λ°•μž₯μ†Œ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ͺ¨λ“ 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μ œκ³΅λ˜λŠ” 것은 μ•„λ‹ˆλ‹€. μš°μ„  κ²°ν•­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μˆ™μ†Œκ°€ μ œκ³΅λ˜λŠ” 상황은 ν•­κ³΅μ‚¬μ˜ 과싀이 λͺ…λ°±ν•œ κ²½μš°μ™€ μ²œμž¬μ§€λ³€μž„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ν•­κ³΅μ‚¬μ˜ 인도적 μ°¨μ›μ—μ„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λ‹€. 즉 μ²œμž¬μ§€λ³€μœΌλ‘œ μΈν•œ 결항은 ν•­κ³΅μ‚¬μ˜ μ±…μž„μ΄ μ•„λ‹ˆλ‹€.

 

무엇보닀 이런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μˆ™μ†Œλ₯Ό νŽΈλ¦¬ν•˜κ²Œ μ œκ³΅λ°›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ν•­κ³΅κΆŒ μ˜ˆμ•½ μ‹œ 결항에 λŒ€ν•œ μˆ™μ†Œ 제곡 λ‚΄μš©μ΄ ν¬ν•¨λœ ν•­κ³΅κΆŒμ„ ꡬ맀해야 ν•œλ‹€. λ‹Ήμ—°νžˆλ„ 이런 ν•­κ³΅κΆŒμ€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높은 κ°€κ²©μœΌλ‘œ νŒλ§€λ˜λ‚˜ 만일 상황이 λ°œμƒν•œ 경우 λΆˆνŽΈν•¨μ„ μ€„μ—¬μ£ΌλŠ” ν˜œνƒμ„ λˆ„λ¦΄ 수 μžˆλ‹€.

 

 


κ²°ν•­ 이후 절차

  • 좜ꡭ μ·¨μ†Œ 심사 
  • μˆ˜ν™”λ¬Ό μ°ΎκΈ°
  • 면세점 κ΅¬λ§€ν’ˆ ν™˜λΆˆ
  • κ²°ν•­ ν™•μΈμ„œ λ°œκΈ‰λ°›κΈ°

λΉ„ν–‰κΈ° νƒ‘μŠΉ λŒ€κΈ°μžλ“€μ€ 즉 좜ꡭ 심사λ₯Ό μ™„λ£Œν•œ νƒ‘μŠΉμžλ“€μ€ 결항이 λ°œμƒλœ 경우 좜ꡭ μ·¨μ†Œ 심사λ₯Ό 거쳐 본인의 μˆ˜ν™”λ¬Όμ„ μ°ΎλŠ” 단계λ₯Ό 거치게 λœλ‹€. λ˜ν•œ 만일 곡항 λ©΄μ„Έμ μ—μ„œ κ΅¬λ§€ν•œ λ¬Όν’ˆμ΄ μžˆλ‹€λ©΄ ν™˜λΆˆν•˜λŠ” 과정을 거쳐야 ν•œλ‹€.

 

이후 κ²°ν•­ ν™•μΈμ„œλ₯Ό λ°œκΈ‰ λ°›μ•„μ•Ό ν•˜λŠ”λ° μ΄λŠ” κ²°ν•­μœΌλ‘œ μΈν•œ λ°œμƒλœ 피해에 λŒ€ν•΄ 보상받을 수 μžˆλŠ” 길이 μžˆλ‹€λ©΄ 특히 μ—¬ν–‰μžλ³΄ν—˜μ„ κ°€μž…ν•œ 경우라면 ν•΄λ‹Ή μ„œλ₯˜μ™€ 이에 μ„œλ₯˜λ₯Ό ꡬ비해 μ œμ‹œν•΄μ•Ό 보상을 받을 수 μžˆμ–΄ λ°œκΈ‰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 단 λͺ¨λ“  μ—¬ν–‰μž μƒν’ˆμ΄ ν•΄λ‹Ή 상황에 보상 κ·œμ •μ„ 가지고 μžˆλŠ” 것은 μ•„λ‹ˆλ‹€.

 

 


κ²°ν•­ 정보 확인 / κ²°ν•­ λ³΄λŠ” 법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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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μ—¬ν–‰κ³Ό 힐링' μΉ΄ν…Œκ³ λ¦¬μ˜ λ‹€λ₯Έ κΈ€

🟑3-λ² νŠΈλ‚¨ μ—¬ν–‰πŸŸ‘ μ—¬ν–‰ν•˜κΈ° 쒋은 κ³„μ ˆ / λ² νŠΈλ‚¨ 지역별 μ—¬ν–‰μ‹œκΈ° / μΉ˜μ•ˆκ³Ό μ–Έμ–΄  (0) 2023.05.24
🟑2-λ² νŠΈλ‚¨ μ—¬ν–‰πŸŸ‘ λ² νŠΈλ‚¨ μ—¬ν–‰ μ€€λΉ„λ¬Ό 체크리슀트 / 옷차림 - λ‹¬λŸ¬-ν™˜μ „  (0) 2023.05.20
🟑1-λ² νŠΈλ‚¨ μ—¬ν–‰πŸŸ‘ μž…κ΅­κ·œμ •-쑰건 / μž…κ΅­μ‹œ ν•„μš”μ„œλ₯˜ / λ¬΄λΉ„μž μž…κ΅­-μ—°μž₯-μ˜€λ²„  (0) 2023.05.17
πŸ‘Œμ€‘κ΅­ μž…κ΅­πŸ‘Œ μž…κ΅­μ ˆμ°¨ / 쀑ꡭ μ„Έκ΄€κ±΄κ°•μ‹ κ³ μ„œ μž‘μ„±λ²• / 지역별 μ—¬ν–‰ μΆ”μ²œμ‹œκΈ°  (0) 2023.04.13
🌝2/필리핀 μ—¬ν–‰πŸŒ λ§ˆλ‹λΌ μΉ˜μ•ˆ / 필리핀 역사 / μ—¬ν–‰ μ£Όμ˜μ‚¬ν•­ / μ—¬ν–‰ κ°€λŠ₯μ‹œκΈ° μΆ”μ²œ  (0) 2023.04.13
🌝1-필리핀 μ—¬ν–‰μ€€λΉ„πŸŒ μž…κ΅­μ‹œ ν•„μš”μ„œλ₯˜ / μž…κ΅­μ‹ κ³ μ„œ / μ΄νŠΈλž˜λΈ” μž‘μ„±λ²• λ“±  (0) 2023.04.12
πŸŒ΄ν•„λ¦¬ν•€ 보라카이 μ—¬ν–‰πŸŒ΄ ν•­κ³΅κΆŒκ³Ό 날씨 / μ—¬ν–‰ 경비와 μ—¬ν–‰μ€€λΉ„λ¬Ό  (0) 2022.11.04
πŸ›•νƒœκ΅­ μ—¬ν–‰πŸ›• λΉ„ν–‰μ‹œκ°„ / ν™˜μœ¨-ν™˜μ „ / μž…κ΅­ 절차 / ν•„μš”μ„œλ₯˜ / 날씨와 μ£Όμ˜μ‚¬ν•­λ“€  (0) 2022.08.0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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